:::: 중국오지소식 ::::

主 内 平 安 !

건 너 와 서 우 리 를 도 우 라 !











       
선교자료
       
본문내용
그리스도인이란?
그리스도인이란?
그리스도인이라 말할 때는   구원받은 자임을 외치는 것이 아니라 한 때는 죄인이었음을 속삭이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을 선택했노라고.. 교만한 마음으로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여전히 실수하는 자임을 인정하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도우심이 필요하노라고.. 강한자임을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약..
하나님의 음성 듣기
하나님의 음성 듣기
하나님은 우리의 창조주이자 구원자이자 우리와 교제를 나누는 분이시며, 동시에 자녀인 우리를 위로하고, 권면하고, 책망하고, 보호하고 또한 인도하시는 분이시다. 하나님은 인격체이시므로 우리와의 대화를 통해 이런 일을 하신다. 하나님이 여러 가지 채널을 통해 우리와 대화하신다. 1. 하나님의 음성의 종류 가. ..
장기려 박사
장기려 박사
출처/인터넷
統攝 聖經槪論
統攝 聖經槪論
주안에서 평안을 빕니다. 21세기는 아시아시대입니다. 동양적 사고는 서양의 분석적인 것과는 달리 종합적입니다. 많은 성경개론이 소개되었지만 서구식 연구물 중심이었습니다. 첨부된 통섭 성경개론은 "큰 줄기를 잡다"라는 의미를 가진 통섭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경 66권을 한 권의 책으로 볼 수 있도록 ..
한국최초 여목사의 순교적 삶 [1]
1
한국최초 여목사의 순교적 삶
  이 땅의 의인 하나님의 충복         -최덕지 목사 [1]             ‘이 한 목숨 주를 위해’    1938년 신사참배 가결시 한상동·주남선 등과 조직적인 반대운동을 전개한 故 최덕지 목사(1901년 6월 25일-1956년 5월 13일)는 이 땅의 의..
유용한 중국기독교 홈주소
유용한 중국기독교 홈주소
生命广播网 http://www.cgbc.org/ 良友电台 http://www.liangyou.net/ 圣经朗读 http://www.yawill.com/ 福音影院 http://www.jdjys.com/ 圣经广播网 http://www.bbnradio.org/ 基督徒生活 http://www.cclw.net/ 基督日报 http://www.gospelherald.cn/ 福音时报 http://www.gospeltimes.cn/ 基督教电视 http://www.ccnvi.org/   良友电台 有问必答 http://www.liangyou.net/index.php?..
한국선교사 파송현황(2009년 1월 현재) [1]
1
한국선교사 파송현황(2009년 1월 현재)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2008선교사파송현황-총회보고.hwp   (76.5K)    자료구분  전문정보 ()  작성일  2009-01-22  제목  한국선교사 파송현황(2009년 1월 현재)  주제어키워드  한국선교사파송현황 선교  자료출처  KWMA  ..
중국 가정교회가 젊어지고 있다
중국 가정교회가 젊어지고 있다
몇 년 전부터 베이징에 기존 교회 외에 노동자교회, 상인교회, 해귀파(海歸派·해외 유학 후 귀국한 인력)교회, 문화예술인교회, 학생단체 등 다양한 교회 형태가 등장한 뒤 최근들어 대학생을 비롯, 교수 예술인 기업가 등 지식인들이 부쩍 많이 교회를 찾고 있다. 공산당원 중 신분을 숨기고 교회에 출석하거나 예배 ..
중국기독교 대량 중문자료실(동영상/MP3)
중국기독교 대량 중문자료실(동영상/MP3)
http://www.chengmengen.org/html/server_a.htmhttp://www.chengmengen.org/html/server_b.htm
복음을 영화롭게하라
복음을 영화롭게하라
 
중국교회 선교역사 사진일부
중국교회 선교역사 사진일부
1.教会女子学校 2.教会女子学校中的学生 3.教会学校学童 4.教会学校女教师和女学童 5.穿上上帝的盔甲 6.教会女子小学的教室 7.教会学校女教师和女学童 8.教会学校的施粥场 9.女学童做..
예수시대 성지 지도(중문)
예수시대 성지 지도(중문)
바울의 선교여정 지도(중문)
바울의 선교여정 지도(중문)
이단들은 빼주세요. [1]
1
이단들은 빼주세요.
아래 기독교 각 교단들에서 이단들의 이름은 빼는 게 좋지 않을까요.
한국 장로회(예장/기장) 교단별 사이트
한국 장로회(예장/기장) 교단별 사이트
한국 장로회(예장/기장) 교단별 사이트 http://mchina.org/jiangrokyo.htm
우리는 왜 선교해야 하는가? [3]
3
우리는 왜 선교해야 하는가?
'왜 선교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은 예수를 믿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심각하게 던져 보아야 한다. 왜냐하면 이 질문을 던지고 여기에 대한 바른 답을 찾을 때 선교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요, 또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른 선교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회 설립 40주년을 영원한 과거로 보내며서 ..
2008 베이징올림픽과 한국교회의 중국선교
2008 베이징올림픽과 한국교회의 중국선교
  2008 베이징올림픽과 한국교회의 중국선교 이필립 선교사(중국대학선교회) 2008년 베이징올림픽’이 이제 불과 만 3년이 남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은 2001년 7월 13일 중국의 올림픽유치가 확정되었을 때 그를 통해 국제사회에서의 중국의 위상변화와 중국 내에서도 많은 부분에 변화가 올 것을 예측하고 이야기했..
해외선교사 파송현황
해외선교사 파송현황
한국 개신교 160개국 12,874명 해외 선교사 파송 2004년 말 기준 해외 선교단체 대상 설문조사 결과 발표 한국 개신교 총 해외 선교사수는 12,874명, 해외 선교단체수는 165개, 선교국은 160개국(2004년 말 기준)으로 나타났다. 한국선교연구원(원장 문상철)은 2004년 말부터 해외 선교단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이같이 ..
선교정신으로 무장하라
선교정신으로 무장하라
“선교정신으로 무장하라” 한도수 선교사(바울선교회국제본부장) 선교를 일컬어 영적 전쟁이라고 한다. 이에 대하여 바울사도는 에베소서에서 영적전쟁을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
중국선교를 위한 제언
중국선교를 위한 제언
 중국선교를 위한 제언 1. 오늘날 중국의 종교 현황 1949년 10월 중국 공산 정권 수립 이후 공산당 통계에 의하면 당시 중국 천주교 교인은 약 200만 명, 140 개 교구에 수도회(修道會)가 있었고 성당은 15,000여 곳이었다. 기독교 신자는 약 100만 명, 70여 교파, 교회당은 20,000여 곳이었다고 한다. 오늘날 중국의 종교인구..
광저우-중국 최고의 부자도시 [2]
2
광저우-중국 최고의 부자도시
 2001년 중국 광저우(廣州)시의 1인당 GDP는 4,586달러로 베이징(3,000달러)과 상하이(4500달러)를 초월하여 전국 10대 도시 중 최고의 부자도시로 되었다. 또한 광저우 시민이 지배할 수 있는 수익은 14,416 위엔으로 7%의 성장을 보였다. 통계에 따르면 광저우 시민의 엥겔 지수는 40%로 낮아져 (유네스코의 기준에 따르면 40%..
중국의 가족 [1]
1
중국의 가족
가족 전통 중국사회에서는 가족이 사회의 중심축이었는데, 세대간에 가족을 구성하고 사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겼다. 그러므로 가족간의 존경과 사랑을 국가에 대한 충성보다도 더 중요하게 여겼다. 전통적인 중국사회에서 가족의 크기와 구조는 사회적 지위에 따라 달라졌는데, 농촌의 대토지 소유자와 정부관리..
중국인들이 평생 못해 보는것 4가지
중국인들이 평생 못해 보는것 4가지
중국엔 볼 것도 많고 할 것도 많아, 이런 말이 생겨났다고 한다. 중국인이 평생 못해 보는 것 네 가지가 과연 무엇일까?셀 수 없이 많은 중국 요리를 다 먹어 보는 것이 그 중 하나이다. 궁중요리가 발달한 북경 요리, 매콤한 볶음 요리가 발달한 사천 요리, 온갖 요리법이 발달한 광동 요리, 달콤한 해산물 요리가 발달한..
중국의 외래어
중국의 외래어
□ 외래어의 구분 크게 音譯型(원래의 발음을 이용하여 번역),意譯型(원래의 뜻을 이용하여 번역),氷淇淋(ice cream)과 같은 混合型(두개의 다른 뜻을 가진 단어가 조합하여 하나의 단어가 되는데 하나는 음역 하나는 의역),復合型(음과 뜻이 같이 존재)네 가지가 있으며 '코카콜라'같은 외래어는 음역이면서 동시에 의역..
중국인이 바라본 韓國
중국인이 바라본 韓國
중국인이 바라본 韓國 임계순 | 삼성경제연구소 2002년 5월 중국은 21세기에 가장 떠오를 나라로 평가되고 있다. 이 시점에서 그들의 속내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야말로 중국과의 관계를 위한 준비 작업이며, 중국에 대한 경제 전략 수립의 기초가 될 것이다. 이 책은 대학에서 중국사로 박사학위를 받고 30여 년간 중..
중국인들의 각 지역별 특점
중국인들의 각 지역별 특점
  中國人 이야기 1. 北京人 : 永遠히 北京에 남고 싶은 北京人 [北京은 中國人의 꿈의 故鄕]  유구한 歷史와 함께 독특한 魅力을 갖고 있는 北京은 中國人에게 「마음의 首都」1) 長安, 洛陽, 開封, 臨安, 金陵 등 옛 왕조시대의 首都 中 오직 北京만 과거의 영예를 현재까지 유지. 漢族은 물론 소수민족 사..
중국 국민성
중국 국민성
  국민성          1. 만만디 (慢慢地)에서 콰이콰이디 (快快地)로 우리가 지금까지 중국인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말 '만만디'는 아직까지도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중국인이 만만디라는 의식적 특징을 보이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먼저 역사적 원인으로 중국의 3..
중국인 자기 잘못에 대한 인정을 꺼리는 이유 [2]
2
중국인 자기 잘못에 대한 인정을 꺼리는 이유
중국인들과 개인적으로나 사업적으로 교류를 하면서 좀처럼 이해하기 힘든부분이 중국인 스스로의 잘못에 대한 인정에 매우 인색하다는 것입니다. 누가 보아도 상대 중국인이 잘못을 했는데도 잘못했다는 이야기를 좀처럼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도둑질을 하다가 경찰서에 붙잡혀 온 사람 조차도 명백한 자신의 잘못..
중국인과 사귀는 노하우
중국인과 사귀는 노하우
중국인과 사귀는 노하우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중국과 중국인에 대한 접촉이 많아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중국에 대해서 매우 로맨틱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긴 역사를 지니고 수준 높은 문화를 자랑하는 나라, "인·의·충·효·예"라는 유교적 도덕심이 풍부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 나라, 그곳에는 역사를 통해 배..
중국인이 즐겨쓰는 용어 ("펑여우"-친구) 이해
중국인이 즐겨쓰는 용어 ("펑여우"-친구) 이해
중국인들은 친구를 친형제만큼 가깝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래서 일까요. 중국 사람들만큼 살아가면서 '펑요우(朋友;친구)'라는 말을 많이 쓰는 사람도 없을 겁니다. TV에서 방청객들을 부를 때도 '꽌중(觀衆)펑요우'라고 하지 않습니까. 중국인들은 정말 친구란 말 사용하기 좋아합니다. '펑요우'..
1234
Copyright ⓒ www.mchina.org All Rights Reserved.